본문 바로가기
SPECIAL Theme

마케팅TIP-인터넷마케팅 시작을 위한 몇가지 고려사항- 1. 마케팅 포지셔닝부터 제대로 해야 한다.

by 달음이 2012. 4. 30.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을 시작하고할때 고려해야 할 요소는 무엇일까? 막연하게 '인터넷마케팅' 한다고 하면 쇼핑몰을 만들고, 제품을 판매하여 매출을 올리는데 쏠리는 경향이 있다. 매출이 향상되어 소득이 증진되는 것이 최종적인 목적이겠지만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전술을 묻는다면

.

.

?

물음표가 던저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럼, 인터넷마케팅 시작을 위해 고려해야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 목 차 ]

 

1. 마케팅 포지셔닝부터 제대로 해야 한다.

2. 마케팅 부합한 최적화작업이 필요하다.

3. 효과적을 나를 알려야 한다.

4. 로그분석을 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다.

5. SEO(검색엔진최적화)최적화가 필요하다.

6. 네이버 운영구조을 알면 성공한다.

 

 


1. 마케팅 포지셔닝부터 제대로 해야 한다.

 

포지션이란 품과 브랜드의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어떤한 모습과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느냐에 한 차별화된 인식을 말하고, 포지셔닝이란 이런한 소비자들에게 지각된 자사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차별화시켜 " 내가 왜 이 브랜드를 구매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주는 이다.

 

포지셔닝은 제품, 시장,영역별로 다양하게 분석이 필요하다.

인터넷마케팅 관점에서 포지셔닝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은  내 사업, 상품에 맞는 전략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인터넷은 정보검색부터 시작되는 사업이므로 정보검색에 사용되는 '키워드'를 분석하여

가망 고객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는가?

어떤 경로를 통해 들어오는가?

상단에 노출되는가?

에 따라 사업의 성패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물론, 이런 생각은 나 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고려하고 있는 요소임으로

좀 더  내 사업에 대한 ' 선택과 집중'의 원칙을 적용하여

시장분야, 고객부류, 제품분야 및 기능성등을  더 세분화 할때

목표는 더 명확해 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