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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소농마케팅_강소농경영체에 트리플미디어전략을 펼친다면?_강소농비지니스모델 구축

by 달음이 2013. 5. 15.



마케팅을 이야기할때 가장 중심에 두는 개념은 고객일 것이다.

하지만 얼마나 우리는 고객을 알고 있을까?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도구(미디어)활용 전략이 필요하다.

트리플미디어는 페이드,온드,언드미디어를 이해하고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함을 강조한다.


특히 비브랜드 사이트 영역인 온드미디어와 고객행동을 파악하는 언드미디어 구축이

필요함을 역설한다.


도구와 더불어 중요한 것은 콘텐츠다. 

고객의 행동과 심리를 파악하고 고객이 원하는 메세지, 커뮤니티를 만들어내는

것이 필요하며

파는 이유에서 사는이유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함을 느낀다.


이미 사업의 핵심주체인 고객의 성향과 특징을 파악하고 명확히 규정내릴 수 있다면 

성공의 한 단계로 앞서있을 것이다.


위의 내용은 마케터만 고민하는 것이 아니다.

전사적으로 논의될때

상품기획에서부터 고객서비스까지 

'전체적인 이해'가 효과적인 마케팅을 만들어 낼 것이다.


소규모 자영업자나 농업인이 트리플 미디어 전략을 펼친다면?


1)브랜딩이 필요함

2)콘텐츠가 필요함

3)미디어 활용 역량 강화

4)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

5)소셜사회에 소통할 수 있는 감성이 준비되어야 할 것 같다.




[트리플 미디어 주요 중요단어]


커뮤니케이션구도, 수신자구도, 소비자인사이트, 소비자의식변화, 트리플미디어, 페이드,온드,언드미디어,마케팅ROI

고객그룹,PR,체험, 광고크리에이티브, 정보크리에이티브,브랜드, 소비자행동타키팅, 리타키팅, 3-스크린, 스마트폰 광고

자사미디어,프로덕트콘이론, 스프레이콘이론, 웹마케팅형, 리드형,비리드형,대시보드,CMO,시세이도,하겐더즈,기린프리


[트리플미디어 주제]


소통의 미디어 패러다임이 바뀌는 것에 맞추어 고객에게 맞는 트리플미디어전략을 세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