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5.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고객 기억속에 한 단어을 심는 것이다.
EX) 단순하며 이득적인 후광효과 브랜드
메르세데스- 기술
BMW-주행
볼보-안전
펩시-젊음
집중하기 위해서는 활동범위를 줄임으로서 보다 강력한 함을 발휘할 수 있는 것
남들로 하여금 당신을 추종하여 당신의 단어를 사용하도록 하라.
(생각해볼 문제)
제품 품질(Quality)에 대해 이제는 아무리 떠들어도 소비자의 공감을 얻기 쉽지 않다.
6. 독점의 법칙
두 회사가 같은 단어를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함께 심을 수는 없다.
초점을 잘못 맞추면 경쟁자의 힘만 키워주는 실수를 수 없이 반복한다.
7.사다리의 법칙
기억의 사다리의 어느 가로대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채택해야 할 전략이 달라진다.
기억속에는 각 영역별로 사다리가 있고 각각의 가로대에 브랜드가 인식되어 있다.
렌터카 업체 Avis는 NO.2라고 고백했다.
그런데 우리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라고 권하는 이유는?
그렇기에 우리가 그만큼 더 열심히 일하기 때문이다고 어필함.
시장은 트라이앵글을 형성한다.(1위 -3위까지)
반응형
'마케팅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하는 중소기업 마케팅전략 3가지 (0) | 2013.03.12 |
---|---|
브랜드에 대한 생각 (0) | 2012.12.11 |
브랜드는 무엇인가?_브랜드 정의 (0) | 2012.12.11 |
마케팅기법_MOT마케팅_누구나 적용해볼 수 있는 기법 (0) | 2012.04.30 |
[마케팅TIP]시대가 변해도 바뀌지 않는 마케팅불변의법칙_알리스,잭트라우트 (0) | 2012.04.28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고흥여화원
- 강소농스토리
- 고흥강소농
- 강소농
- 강소농심화교육
- 꾸지뽕
- 농촌진흥청
- 약선요리
- 강소농정책
- 마케팅전략
- #mct오일 #mct오일다이어트 #저탄고지 #저탄고지다이어트 #체지방감량
- #주꾸미 #주꾸미손질 #해산물요리 #주꾸미요리 #요리법 #초간단요리 #주꾸미손질법 #맛있는요리
- 완도매생이
- 장성강소농
- 마케팅
- 농수산넷
- 브랜드마케팅
- 약선향기
- 매생이굴국
- #멍게 #멍게효능 #멍게손질법 #해산물 #건강식품 #요리법 #다이어트 #신선한재료
- 완도찰매생이
- 강소농우수사례
- 민간전문가
- 강소농마케팅
- 강소농교육
- 선택과집중
- 녹색체험교실
- 인식의법칙
- 브랜드
- #멜라토닌 #타트체리 #귀리 #수면 #건강한음식 #자연식품 #숙면 #영양소 #건강관리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