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소농소식

(강소농우수사례)_2012년_장흥 김영배농가_검색 키워드 홍보를 통한 검색 상위노출

by 달음이 2013. 3. 11.

검색 키워드 홍보를 통한 검색 상위노출









1. 경영체 현황


▪ 경영체명 : 김영배

▪ 주 소 : 전남 장흥군 관산읍 용전리 229번지


2. 경영체 현장 애로사항


▪ 유통 및 판로 부족으로 참적두릅 농가모임체 감소

- 두릅 수요가 봄철에 집중되어 연중 소비가 안됨

가망 소비자를 위한 참적두릅에 대한 정보가 부족

- 생두릅을 이용한 가공식품 및 요리방법 제안

 

3. 컨설팅 핵심내용


‘천관산 두릅장아찌’ 홍보를 통한 브랜드 및 소비자 인식 확대

- 주요 포털사이트 ‘키워드전략’을 활용한 온라인마케팅 진행

- 주요 검색 키워드(keyword) 개발

천관산 두릅장아찌, 장흥두릅, 천관산두릅

- 컨텐츠 주요 내용

장흥 두릅 체험을 통한 농장소개 및 제품 홍보

두릅따기 체험을 통한 체험학습

고기를 맛있게 먹는 법_ 소비자 니즈를 분석

두릅의 효능, 소화액 분비촉진으로 장운동 강화, 다이어트 효과 기능 강조

‘천관산 두릅장아찌’ 판촉을 위한 쇼핑몰 입점 및 판매처확보

키워드검색을 통해 블로그컨텐츠, 상품 동시노출될 수 있도록 ‘지식쇼핑’ 입점

우체국쇼핑 특산물 입점업체를 통해 판매대행 


‘천관산 두릅장아찌’브랜드 및 장흥 두릅농가 홍보 확대

검색이용자 70%정도 비중을 차지하는 네이버 통합웹검색에 다양한 컨텐츠 노출

- 네이버( 사이트 - 3건, 지식쇼핑 - 1건, 블로그 - 11건, 웹문서 - 14건, 이미지 - 33건 )

다음(daum),구글(google),네이트(nate) 상단노출

- ‘천관산 두릅장아찌’ 상품 지식쇼핑 및 우체국 입점

옥션, G 마켓, 인터파크 입점으로 점차적으로 판매 확대

 

4. 컨설팅 성과


▪총 생산량 : ‘12년 10,340kg (전년대비 10%증가)

▪농업소득 : ‘12년 69,000천원 (전년대비 19%증가)

- 생산량 증대 효과 5,004천원, 홍보 및 판촉효과 6,960천원

 

5. 앞으로 계획


▪ 13년 계획

- ‘천관산두릅장아찌’ 온라인 홍보 및 유통망 확대

- 작지만 강한 1인 기업을 위한 개인 역량강화 교육 참여

▪ 장기 목표

- 안정된 유통망 확보를 기반으로 두릅 가공시설 규모화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