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키워드 홍보를 통한 검색 상위노출
1. 경영체 현황
▪ 경영체명 : 김영배
▪ 주 소 : 전남 장흥군 관산읍 용전리 229번지
2. 경영체 현장 애로사항
▪ 유통 및 판로 부족으로 참적두릅 농가모임체 감소
- 두릅 수요가 봄철에 집중되어 연중 소비가 안됨
▪ 가망 소비자를 위한 참적두릅에 대한 정보가 부족
- 생두릅을 이용한 가공식품 및 요리방법 제안
3. 컨설팅 핵심내용
▪ ‘천관산 두릅장아찌’ 홍보를 통한 브랜드 및 소비자 인식 확대
- 주요 포털사이트 ‘키워드전략’을 활용한 온라인마케팅 진행
- 주요 검색 키워드(keyword) 개발
천관산 두릅장아찌, 장흥두릅, 천관산두릅
- 컨텐츠 주요 내용
장흥 두릅 체험을 통한 농장소개 및 제품 홍보
두릅따기 체험을 통한 체험학습
고기를 맛있게 먹는 법_ 소비자 니즈를 분석
두릅의 효능, 소화액 분비촉진으로 장운동 강화, 다이어트 효과 기능 강조
▪ ‘천관산 두릅장아찌’ 판촉을 위한 쇼핑몰 입점 및 판매처확보
키워드검색을 통해 블로그컨텐츠, 상품 동시노출될 수 있도록 ‘지식쇼핑’ 입점
우체국쇼핑 특산물 입점업체를 통해 판매대행
▪ ‘천관산 두릅장아찌’브랜드 및 장흥 두릅농가 홍보 확대
검색이용자 70%정도 비중을 차지하는 네이버 통합웹검색에 다양한 컨텐츠 노출
- 네이버( 사이트 - 3건, 지식쇼핑 - 1건, 블로그 - 11건, 웹문서 - 14건, 이미지 - 33건 )
다음(daum),구글(google),네이트(nate) 상단노출
- ‘천관산 두릅장아찌’ 상품 지식쇼핑 및 우체국 입점
옥션, G 마켓, 인터파크 입점으로 점차적으로 판매 확대
4. 컨설팅 성과
▪총 생산량 : ‘12년 10,340kg (전년대비 10%증가)
▪농업소득 : ‘12년 69,000천원 (전년대비 19%증가)
- 생산량 증대 효과 5,004천원, 홍보 및 판촉효과 6,960천원
5. 앞으로 계획
▪ 13년 계획
- ‘천관산두릅장아찌’ 온라인 홍보 및 유통망 확대
- 작지만 강한 1인 기업을 위한 개인 역량강화 교육 참여
▪ 장기 목표
- 안정된 유통망 확보를 기반으로 두릅 가공시설 규모화 추진
'강소농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주강소농 참외작목반 GAP인증교육 (0) | 2013.03.12 |
---|---|
#강소농우수사례_장흥김영대농가_‘힐링푸드’ 컨셉을 활용한 사업구성 및 판로개척 (0) | 2013.03.11 |
장성강소농_김판식(제일농장)경영체 강소농 희망을 이야기하다 (0) | 2013.01.16 |
곡성출장_권용문농가_식용장미 사업화를 위한 2013년 계획논의 (0) | 2013.01.10 |
2013년 강소농민간전문가 교육 (0) | 2013.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