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고객 기억속에 한 단어을 심는 것이다.
EX) 단순하며 이득적인 후광효과 브랜드
메르세데스- 기술
BMW-주행
볼보-안전
펩시-젊음
집중하기 위해서는 활동범위를 줄임으로서 보다 강력한 함을 발휘할 수 있는 것
남들로 하여금 당신을 추종하여 당신의 단어를 사용하도록 하라.
(생각해볼 문제)
제품 품질(Quality)에 대해 이제는 아무리 떠들어도 소비자의 공감을 얻기 쉽지 않다.
6. 독점의 법칙
두 회사가 같은 단어를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함께 심을 수는 없다.
초점을 잘못 맞추면 경쟁자의 힘만 키워주는 실수를 수 없이 반복한다.
7.사다리의 법칙
기억의 사다리의 어느 가로대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채택해야 할 전략이 달라진다.
기억속에는 각 영역별로 사다리가 있고 각각의 가로대에 브랜드가 인식되어 있다.
렌터카 업체 Avis는 NO.2라고 고백했다.
그런데 우리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라고 권하는 이유는?
그렇기에 우리가 그만큼 더 열심히 일하기 때문이다고 어필함.
시장은 트라이앵글을 형성한다.(1위 -3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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